마케팅 공지사항

게시판 상세
제목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성별/연령대 타켓팅 기능 추가
작성자 Aliva AD - Performance Marketing No.1
  • 작성일 2021-03-19
  • 추천 추천하기
  • 조회 363
평점 0점



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성별/연령대 타켓팅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.

 

 

■ 내용

□ 성별/연령대 타겟팅 기능 제공

   광고주님이 타겟하는 이용자의 성별/연령대별로 광고 노출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.





 



쇼핑검색 캠페인 > 광고그룹 > 광고그룹 정보 수정 > 고급옵션 메뉴에서

성별/연령대별 광고의 노출 ON/OFF를 설정할 수 있으며,

노출 ON 설정한 성별/연령대별 입찰 가중치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.

기본 가중치는 100%이며, 50%~500% 범위 내에서 다양하게 설정 가능합니다.

 

성별/연령대별 노출 기본 설정은 ‘모든 성별’ , ‘모든 연령’ 노출입니다.

14세 미만 연령대는 타겟팅 설정이 불가능하지만모든 연령대를 선택한 경우에는 14세 미만을 포함한 모든 연령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.



 

□ 성별/연령대 광고 성과 제공

  성별/연령대별 노출 및 입찰 가중치 설정시광고관리 내 상세 데이터를 참고하시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.






 

쇼핑검색 캠페인 > 광고그룹 > 광고관리 > 상세데이터 메뉴에서 성별 구분연령대 구분을 선택하면 운영 중인

소재/그룹별로 성별/연령대의 광고 성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 (3/17 당일 성과부터 제공)

 

기존 노출수/클릭수/비용 외 기본 항목으로 추가된 전환관련 지표까지 함께 볼 수 있으며 해당 보고서를 통해

성별/연령대별 광고 효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 

※ 알아두세요!

- 이용자의 성별/연령은 이용자가 등록한 정보 및 AI 기술을 활용하여 판단된 정보에 근거하므로,

- 판단된 성별/연령은 실제와 다를 수 있으며경우에 따라 설정하지 않은 성별/연령대에도 광고가 노출될 수 있습니다.

- AI 기술을 활용하여 성별/연령을 판단할 수 없는 이용자는 ‘알 수 없음’ 으로 표시됩니다.

- 따라서 알 수 없음 OFF 하면 쇼핑검색광고가 노출되고 있는 파트너 매체 및 타겟 잠재고객을 포함하여 상당수의 이용자에게 광고가 게재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.

 


첨부파일
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.
관리자게시 스팸신고 스팸해제
목록 삭제 수정 답변
댓글 수정

비밀번호 :

수정 취소

/ byte

비밀번호 : 확인 취소

댓글 입력

댓글달기이름 :비밀번호 : 관리자답변보기

확인

/ byte

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.(대소문자구분)

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.

  • 즐겨찾기
  • 나의쇼핑&정보
  • 나의관심상품
  • 나의장바구니
  • 나의주문내역
  • 최근본상품

    이전 제품다음 제품

    CLOSE OPEN